본문 바로가기

1분 동기부여 부자와 가난한 사람 차이

_think_cornfield 2021. 6. 16.

돈은 누구나 가질 수 있지만 가질 수 있는 양은 다릅니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는 돈의 액수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한 마인드 때문에 둘로 나뉘게 됩니다. 돈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한 사람은 항상 돈이 부족할 것이고 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는 사람은 항상 부유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동기부여-부자의그릇
동기부여

 

통장에서 돈이 새는 이유

사람들은 대부분 돈을 충동적으로 사용해버립니다. 지금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면 지금 돈을 사용해버리는 것입니다. 사고 싶은 물건이 생기고 그 물건을 살만한 돈 이상이 통장에 들어있으면 판단력을 잃고 구입해버립니다. 그 물건을 진짜로 원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을 하는 것인지 분위기나 흐름으로 보아 구입할 타이밍이라고 헷갈리는 것인지 명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물건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생각해야 하며 단순히 욕구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아닌지 경계해야 합니다.

 

로또 1등에 당첨되어도 파산하는 이유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습니다. 돈을 다루는 능력은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으며 처음에는 작은 금액에서 시작해 점점 큰 금액으로 키워나가야 합니다. 다룰 수 있는 크기를 초과한 돈이 들어오면 큰돈을 다뤘던 경험도 없고 사용하는 방법도 모르기 때문에 여유가 사라지고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꿈꿔왔던 사치품과 호화스러운 삶에 돈을 탕진하게 되고 결국 파산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하는 이유

우리의 인생은 한정적이며 시간이 흐를수록 성공 가능성도 점점 적어집니다. 한정된 기회를 당신의 것으로 만들고 싶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합니다. 물론 배트를 많이 휘두르는 만큼 헛스윙도 많아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헛스윙이 두려워 가만히 서서 홈런을 칠 기회를 날려버립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홈런을 칠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배트를 휘두를 때마다 경험이 당신에게 쌓이기 시작하고 마침내 홈런을 치는 감각을 익히게 되며 결국 홈런을 날리게 될 것입니다. 실패가 두려워서 아무것도 도전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한정된 기회를 홈런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돈이 없는 이유

당신에게 돈을 가져다주는 것은 반드시 다른 사람입니다. 스스로 돈을 찍어내지 않는 한 반드시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돈을 가져다줍니다. 회사원은 회사로부터 돈을 받고, 공무원은 나라의 세금으로 돈을 받고, 사업가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돈을 받습니다. 당신에게 신용이 있다면 돈이 당신을 알아서 찾아올 것이고 당신이 신용을 지키고 믿음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면 돈은 자연스럽게 생길 것입니다. 통장의 잔고를 보면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가 드러납니다. 신용은 사람의 인격과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먼저 남에게 주려고 한다면 돈은 알아서 당신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사람을 보면 인격을 파악할 수 있는 이유

돈은 사람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그 사람이 돈을 어떻게 쓰는지를 보면 습관, 취향, 라이프 스타일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돈이 없어도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사람이 있고 돈이 많아도 소소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을 다룰 수 있는 크기가 작을수록 과시함으로써 무시당하지 않으려 하고 돈을 다룰 수 있는 크기가 클수록 마음에 여유가 생기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 않습니다. 돈을 다루는 당신의 모습은 어떤가요?

 

모두가 원하는 돈

당신은 돈을 어떻게 다루고 있고 남에게 당신의 모습은 어떻게 보일까요? 올바르게 돈을 이해하고 다뤄야만 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격이 명품이라면 천원짜리 옷을 입어도 다른 사람의 눈에는 명품처럼 빛날것입니다. 이 글이 당신의 올바른 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시고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1분 동기부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