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13 iOS15 베타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 M1 M2

_think_cornfield 2021. 7. 20.

애플 소식은 언제나 설렙니다. 아이폰SE 3세대, iOS15버전, 아이폰 13 AOD 탑재, M2 맥북, 이모지 등 소문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먼저 상상해보는 애플만의 설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어떤 소식이 있을지 간단하게 구경해보세요.

 

아이폰-13-SE3세대-AOD-iOS15-맥북-M1-14-16인치
애플 아이폰13 아이폰SE 3세대 맥북 M1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

새로운 맥북 프로가 늦어도 9~11월 사이에 발표될 것이며 오는 3분기에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에는 M1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를 발표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M2 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도 하고 있습니다.

 

애플 M1 칩

M1이 탑재된 맥북은 기존 모델 대비 3.5배나 빠른 CPU, 5배나 빠른 GPU, 최대 2배나 빠른 SSD 성능을 보여주고 발열 관리와 배터리 수명도 뛰어나서 사람들의 많은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M2 칩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아이폰SE 3세대 모델 출시 소문

아이폰SE의 3세대 모델이 내년 초에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이폰SE 3세대는 5G, 4.7인치 화면, 측면 터치 ID가 들어갈 것이며 70~80만 원 가격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아이폰8 또는 판매 인기가 높았던 아이폰 11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소문

아이폰 13은 A15 칩 탑재, 더 늘어난 배터리 수명, 120Hz 디스플레이 탑재, 더 작아진 노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AOD 탑재 전망

AOD는 Always On Display의 약자로 기기의 화면이 항상 켜져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아이폰 13은 애플워치처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잠금 상태에서도 날짜, 시간, 음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 AOD 기술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모델이 될 것인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iOS 15 베타버전

지난 6월 WWDC 21에서 iOS15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iOS15베타 버전에서 상체, 후드티, 재킷 등 다양한 옷, 눈의 색, 안경 등이 포함된 40개 이상의 새로운 미모티콘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는 올해 3분기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원격근무가 중요해지면서 페이스 타임의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12 이모티콘

구글 I/O 2021에서 안드로이드 12의 첫 베타 버전을 공개한 이후 안드로이드 12에 적용될 새로운 이모티콘을 16일에 공개했습니다. 마스크를 쓴 모습, 미국 정통 파이의 모습에서 보편적인 파이의 모습으로 수정, 비키니를 입은 형상이 아닌 비키니 자체의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의 정식 출시는 9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모지와 한국인 93%

글로벌 이모지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비대면 상황이 장기화되고 보편화되면서 단순 글자 메시지, 전화 통화, 대면을 통한 대화보다 이모지를 사용한 소통에 더 편안함을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국인의 93%는 이모지를 사용했을 때 상대방과 더 공감할 가능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비대면과 공감

팬데믹 상황으로 대면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상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여전히 소통을 하고자 노력합니다. 대기업들은 소통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이모지, 영상통화 등 기술의 발전을 통해서 우리를 한곳으로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팬데믹이 끝나고 하루 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시고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