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진 갤럭틱 억만장자 우주여행 성공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_think_cornfield 2021. 7. 12.

억만장자가 우주여행에 성공했습니다.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은 현실로 이루어 낼 수 있다는 말이 증명된 것 같아서 인간의 위대함에 다시 한번 감탄했습니다.

 

억만장자-우주여행-성공-버진-갤럭틱-VSS-유니티
억만장자 우주여행

 

리처드 브랜슨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17년의 노력 끝에 우주 관광 시험 비행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여행한 우주선은 자신이 창업한 버진 갤럭틱의 VSS 유니티라는 우주선이었습니다.

 

VSS 유니티의 우주여행

리처드 브랜슨은 뉴멕시코주 스페이스포트 우주센터에서 이륙을 했습니다. VSS 유니티가 고도 86~88.5km까지 도달하였을 때 브랜슨은 안전벨트를 풀고 약 4분 동안 중력이 거의 없는 미세 중력 상태를 체험했습니다. 그리고 VSS가 이륙한지 약 1시간 후에 지구로 안전하게 귀환했습니다.

 

NASA와 우주여행 의미

NASA에서는 고도 80km부터 우주의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리처드 브랜슨은 우주여행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억만장자들의 우주 경주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는 자신이 창업한 회사인 블루 오리진의 우주선을 타고 7월 20일에 일반인과 함께 우주 관광 체험에 나설 예정이며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 X도 오는 9월에 시민 4명을 우주선에 태워 지구를 공전하는 궤도 비행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일반인 우주여행

이미 약 600명에 이르는 개인이 최대 약 3억 원에 달하는 버진 갤럭틱 우주여행 표를 사전 구매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구매자에는 일론 머스크와 뉴멕시코 주지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기술로는 우주에 1kg을 실어 보내는데 약 2천만 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일반인이 누구나 쉽게 우주여행을 하기에는 당장은 어려워 보이는게 현실적입니다. 그래도 영화로만 꿈꿨던 우주여행이 현실로 조금씩 다가오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누구나 안전하게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