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고 있다면 꼭 등록하고 구글 SEO 최적화 가산점 받으세요

2021. 8. 9.

SEO 최적화는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던지 정말 중요합니다. 플랫폼에서 지켜야 하는 법을 지키면 모범 시민이 되고 법을 준수하지 못하면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까지 구글 SEO 최적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정말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블서치-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유튜브-백링크-등록
블서치 백링크 등록

 

구글 SEO 최적화 신뢰도

구글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내가 블로그에 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공유되거나, 유입량이 증가하면 좋습니다. 왜일까요? 바로, 신뢰도 때문입니다. 어떤 포털에 이슈 글, 상업적, 낚시성 글만 많으면 검색자의 입장에서 포털과 글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지고 이탈률도 높아질게 분명합니다. 

 

네이버에서 구글로

이런 이유 때문에 네이버에서 구글로 유입량이 옮겨가는 추세입니다. 네이버는 폐쇄적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안에서만 해결하려고 하니 검색자는 만족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상위 블로거에게만 좋고 신규 블로거에게는 불리한 인플루언서라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으로 치자면 고인물이 탄생한 것입니다. 구글은 다릅니다. 검색자가 검색했을 때 정확하고 좋은 글이라면 상위 페이지로 올려주는 공정한 경기를 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만든지 오래된 블로그, 인플루언서가 아니라 누구라도 좋은 콘텐츠를 제작했다면 상위로 올려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글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백링크 가산점

구글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공유될 때 좋은 블로그라고 판단한다고 공식적으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간략하게,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노출되게 하여 구글에게 가산점을 받는 행동을 백링크를 건다고 말합니다. 만약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면 백링크를 꼭 걸어서 구글에게 가산점을 받으세요. 백링크는 비슷한 글을 쓰고 비슷한 조건일 때 내가 경쟁자보다 한 걸음이라도 앞설 수 있는 방법입니다. 1페이지의 첫 번째 글이냐 두 번째 글이냐에 따라서 클릭수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차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하나라도 더 앞서기 위해 시도해야 합니다.

 

블서치

공유하고 싶은 사이트는 블서치입니다. 블서치는 사용자 편의성이 좋습니다. 해야 할 일은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등록 버튼을 누르는 것이 끝입니다. 

  • 백링크 등록 순서 예시 : 블서치 접속 > 티스토리 클릭 >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하기 클릭 > 주소입력 >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클릭 > 완료
  • 플랫폼 별 백링크 등록 예시 
    • 네이버 블로그 백링크 등록 : blog.naver.com/아이디/글번호
    • 다음 블로그 백링크 등록 : blog.daum/net/아이디/글번호
    • 네이버 포스트 백링크 등록 : 네이버 포스트 주소 입력
    • 유튜브 백링크 등록 : 유튜브 주소 입력
    •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 : https://아이디.tistory.com/게시물주소

 

티스토리 블로그 글의 포스트 주소를 숫자가 아닌 문자로 사용하는 경우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https://아이디.tistory.com/)를 넣기만 하면 전체 글이 모두 등록됩니다. 이때 게시글 5개 이상, 블로그 생성일 7일 이상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다른 플랫폼의 백링크를 등록할때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포스팅 주제, 소재 무료로 얻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백링크를 등록했다면 티스토리 최근등록내역에 들어가보세요. 백링크로 등록된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유튜브까지 업로드되는 콘텐츠들을 계속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주제와 소재를 위한 영감을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콘텐츠를 무단 복제하는 것입니다. 무단 복제는 개인, 타인, 플랫폼 모두에게 좋지 않습니다. 좋은 방법은 블서치를 이용해서 영감을 얻었다면 나만의 것으로 재가공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같은 주제라고 할지라도 전혀 다르고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입니다.

 

블로그 소재 고갈 이슈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소재 고갈을 겪게 됩니다. 특히 운영 기간이 짧아서 노하우가 부족할때 많이 겪게 되는 시행착오 중에 하나입니다. 어떻게든지 일단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공유해드린 블서치를 이용하셔서 꾸준한 포스팅 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시고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