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유료 웹 소설 플랫폼 사이트 노벨피아

_think_cornfield 2021. 12. 31.

노벨피아는 소설을 읽을 수 있는 웹 소설 플랫폼입니다. 노벨피아는 2021년 12월 기준으로 서비스 가입자가 약 78만 명, 소설 약 3만 4천 개, 작가 약 1만 7천 명, 일 방문자 수 약 7만 명이 이용한다고 소개되고 있는 웹 소설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무료-유료-웹-소설-사이트-플랫폼-노벨피아
노벨피아

 

노벨피아 자유 연재

노벨피아 자유 연재는 소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소설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소설 작가는 자유 연재로 무료 작품을 공개하고 독자는 무료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유 연재의 경우에는 작가에게 수익이 생기지 않으며 독자도 별도의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약 1만 4천 개의 작품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자유 연재에서 무료로 감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무료로 작품을 연재하는 것이다 보니 소설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노벨피아에서 제공하는 소설 장르는 판타지, 현대, 라이트노벨, 하렘, 일상, 패러디, 중세, TS, 전생, 로맨스, 먼치킨, 아카데미, SF, 드라마, 코미디, 이세계, 순애, 남성향, 빙의가 있습니다.

 

 

노벨피아 플러스 멤버십

노벨피아 플러스는 작가가 올린 작품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유 연재는 수익이 없지만 노벨피아 플러스에 심사를 거쳐 소설 작품이 등록이 된다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설 작가라면 노벨피아 플러스 심사를 거쳐서 좋은 작품을 등록하고 수익을 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독자의 경우에는 노벨피아 플러스가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노벨피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해야만 유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설을 좋아하는 작가는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 수 있고,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는 무료, 유료로 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벨피아 아레나

노벨피아 아레나는 커뮤니티와 같은 공간입니다. 작가와 독자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모전 리뷰, 작품 리뷰, 작품 홍보, 이벤트 참여, 팬아트, 스케치, 웹툰으로 작가와 독자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작품에 댓글을 달 수는 있지만 소통하기란 쉽지 않은데, 좋아하는 작품의 작가와 독자가 작게나마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게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웹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벨피아 TS물 웹 소설 추천  (0) 2021.12.31
노벨피아 코인 가격 플러스 멤버쉽  (0) 2021.12.31
탑툰 코인 가격 등급  (3) 2021.12.28
무툰 코인 가격  (0) 2021.12.28
미스터블루 웹툰 가격  (0) 2021.12.28


댓글